날갱티비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올라왔습니다. 이번 영상에서는 날갱이 이번 달 애정을 쏟으며 사용하고 있는 앱을 소개해보았는데요. 과연 날갱이 뽑은 최애 어플은 무엇일까요?
무다(MOODA)

첫 번째로 소개하는 앱은 무다(MOODA)라는 앱입니다. 기록을 위한 다양한 앱이 존재하지만, 무다는 일기 쓰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
무엇보다 단순히 텍스트로 기록하는 것 뿐 아니라, 다양한 표정의 스티커로 하루의 기분을 선택하고, 작성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. 그래서인지 확실히 일기를 매일매일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게다가 앱 디자인이 너무너무 귀엽답니다.
[무다 앱스토어]: 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mooda/id1476256748
[무다 인스타그램]: https://www.instagram.com/moodaforyou/
테일러(Tailor)

두 번째로 소개하는 앱은 스크린샷을 위한 앱 테일러(Tailor)입니다. 스크린샷 할 때 다들 한번 쯤은 겪어보셨죠? 화면 하나에 원하는 부분이 다 들어오지 않아서 두 번, 세번 스크린샷을 해야했던 그 불편함이요. 공유를 해야할 때면 여러장 사진을 보내야하는 번거로움도 말로 못했죠.
테일러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여러 장 스크린샷을 해야할 때, 연결된 스크린샷이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게 조금씩 걸쳐서 스크린샷을 하고요. 그 다음 테일러 앱을 실행하면 알아서 그 스크린샷을 하나로 연결해줍니다. 바늘과 실로 옷감을 연결해주는 것처럼 말이죠.
[테일러 앱스토어]: 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tailor-screenshot-stitching/id926653095
[테일러 웹사이트]: http://www.trytailor.com/